내가 성경을 묵상하며 발견한 천국(天國)은 하늘로부터 임하는 왕국이고, 하늘을 본 따서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이 땅에서 성취되는 나라이다. 이는 주기도문을 풀어쓴 것이다. Your kingdom come, Your will be done in earth as it is in heaven.(마6:10)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계21:3)에서 보는 바와같이 우리가 그 나라의 백성이 되므로 하나님나라가 세워지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는 것을 볼 수 있다. 성경의 계시록의 끝 부분이고 결론부이다.
예수가 ‘그리스도’라고 고백함과 그에 합당한 삶이 그 나라의 백성이 되는 열쇠이다. 예수님께서 그리스도 곧 왕,제사장,선지자 역할을 하시도록 허락하는자가 그의 백성이 되고 그곳에 천국이 임한다.
구약에서 선지자,제사장,왕의 직임을 맡을 사람을 하나님께서 세워 각각 직무를 담당하게 하셨다. 깨우침 인도(선지자), 문제 해결(제사장), 공의의 다스림(왕)으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복 주시는 제도를 세우셨던 것이다. 이들을 기름 부어 세우심으로 기름부음 받은 자라했다. ‘그리스도’라는 말은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말이다.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2:11)
우리 모두가 잘 아는 바와같이,
황금은 *왕,
유향은 *선지자,
몰약은 *제사장을 상징하는 합당한 예물로서,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는 일을 위해 하나님이 친히 예비하신 것이었다.
세가지 직분을 혼자서 영원히 담당할 ‘그리스도’가 오신 것이다.
유대인들은 ‘그리스도’를 거절하여 죽였고, 교황이 슬그머니 ‘그리스도’의 모든 권세(제사장,왕,선지자)를 혼자 독차지했다가 종교개혁이 일어났다.
기독교는 이것을 바로잡으려고 일어난 교회이다. 바로잡는 일은 예수가 선지자,제사장,왕의 역할을 잘하시도록 섬기는 일이다. 사람 중에 누군가 이 역할을 차지하려하는지 살펴야한다. 성령께서 이 일을 하신다고 가르치지 않는 교회나 공동체도 주의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교회는 성도들이 성령의 인도를 받도록 도와야한다. 성령께서 ‘그리스도’의 직분을 예수이름으로 하시기 때문이다.
그(성령)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요16:8) 죄는 제사장, 의는 선지자, 심판은 왕의 직무와 상관 됨을 주지하자!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14:26) 성령께서 가르치시고 생각나게하여 인도하시는 선지자 역할을 예수이름으로 하신다. 즉 예수가 *선지자 노릇을 하시는 것이다.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행2:38)
그러나 이제 그가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이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시라, (히8:6)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면 성령께서 역사하신다고 하신다. 예수가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아름답고 좋은 중보를 하신다. 성령께서 역사하심으로 예수가 *제사장 역할을 하시는 것이다.
두 직분은 초림으로 온전히 성취하셨고,이제 성령께서 교훈하고 도우신다. 왕의 직분만 남았다. 예수가 왕노릇까지 해야 ‘그리스도’의 직무가 완성된다.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저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노릇 하시리니, (고전15:24,25)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마12:28,29)
이미 성령의 힘으로 세상임금을 결박하고 예수가 *왕노릇을 시작했음을 선포하신다. Your kingdom come! > Now and Here, 내 삶에 왕으로 임하소서!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요12:31)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