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는 것을 포함하는 하나님 나라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롬14:17) ~ 음식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업을 무너지게 하지 말라 만물이 다 깨끗하되 거리낌으로 먹는 사람에게는 악한 것이라 (롬14:20)

먹는 것 때문에 하나님 나라 백성이 넘어지게 하지 말라는 말씀이다. (17절만 따로 떼어서 인용하여 하나님 나라가 먹는 것과 상관없는 영적인 나라라고 오해하는 사람이 있다.)

 함께 먹는 사람 중의 하나가 이 말을 듣고 이르되 무릇 하나님의 나라에서 떡을 먹는 자는 복되도다 하니(눅14:15)    누군가 하나님 나라에서 먹을 수 있는 사람이 복 되겠다고 말한 것에 대한 주님의 대응이 잔치비유이다. 이에 하나님께서 큰 잔치를 배설하고 손님을 초대하는 왕이 곧 하나님 나라와 같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과 함께 먹고 마시는 세상 혹은 나라가 하나님 나라라고 하신다. (눅14:16~24) 

예수님 처음 오신 때도 함께 밥 먹는 것을 즐기시므로 식탐자라는 말까지 들으셨다. (눅7:34) .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 (눅22:30) 하나님 나라에서 먹고 마시게 하시겠다는 약속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잔이 넘치나이다(시편23:5) 현 시대의 삶을 마치고 결산할 때 보상으로 주시는 것도 밥상(하나님과 함께 먹는)이라고 하신다. 나는 오랜동안 이 상이 금상과 같이 트로피를 수상받는 것으로 오해하였었다.

이상의 내용을 볼 때 하나님 나라는 그 나라의 왕과 준비된 백성이 함께 먹고 마시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알수 있었다. 하나님과 사람이 함께 먹고 마시고 사는 실제적인 나라를 말씀하고 계시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성경적이라고 사료된다.

 

0
Daniel You

About Daniel You

자동차 기술사로서 해당 분야의 최고 레벨 엔지니어입니다. 중견기업의 부사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아내와 아들 나, 3인이 최소 단위의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33년간 일꾼으로 섬겼습니다. 신학을 공부했고 장로교 목사 안수를 받았고 친족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194 Comments

  1. 묵상하며 글을 쓰다보면 성령께서 나를 위해 내게 주시는 생각이구나, 이리 감동을 받을 때가 많아요.
    그러므로 이런 방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복이되는지요. 감사합니다. ^.^

    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