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자이신 예수님 그러나 왕. 중. 왕

나라에는 왕이 있고 법이 있고 백성이 있어야 한다.

구약 성경은 지속적으로 하나님 나라 백성을 일으켜 세우고 그 나라 백성을 훈련하는 역사이다.

아브라함부터 시작된다. 모세를 통하여 그 나라의 법을 교육한다. 서로 분쟁이 생길 때 판결을 도와주는 사사에 이어 왕들을 지속적으로 세운다. 구약 역사를 보면 왕들도 실패하고 법을 지키는 백성들도 실패하므로 하나님 나라는 모두 실패한  것처럼 보인다. 

자기 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1:11,12)

유대인의 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니(2:2)

네게서  다스리는 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마2:6b)

그 분이 처음 하신 일은 통치하실 법을 선포하신 일이었다.

그리고 정사를 함께 의논하고 왕을 도울 의회를 소집한다. 교회라고 불린다.

약속된 참된 왕 영원한 왕, 왕 중 왕이 오셨지만 그 백성들이 왕을 영접하지 아니하였다.

처음부터 하나님은 이것을 아시므로 왕(한 다스리는 자)이 오시지만 초림에는 목자로서의 임무만을 하시도록 하신 것같다. 다스리는 자로서의 일은 언제 어떻게 하시는가?

0
Daniel You

About Daniel You

자동차 기술사로서 해당 분야의 최고 레벨 엔지니어입니다. 중견기업의 부사장으로 재직 중입니다. 아내와 아들 나, 3인이 최소 단위의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33년간 일꾼으로 섬겼습니다. 신학을 공부했고 장로교 목사 안수를 받았고 친족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5 Comments

  1. Pingback: sex 12 tuổi

  2. Pingback: lottovip

  3. Pingback: ร้านดอกไม้อารีย์

  4. Pingback: trustbet

  5. Pingback: รับจํานํารถ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