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들과 어린아이들과 거지들의 천국

 

[예수께서 일어나사 여자 외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시고 이르시되 여자여 너를 고소하던 그들이 어디 있느냐 너를 정죄한 자가 없느냐?(8:10)],

[대답하되 주여 없나이다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 하시니라.(8:11)]

고소하고 정죄하던 사람들 뒤에 숨어 보이지 않게 역사하던 마귀도 사람들과 같이 떠났습니다. 이들은 떠나지 말고 함께 죄 문제를 해결했어야 했습니다. 

간음하다 잡혀서 끌려왔고 사망직전의 여자와의 대화입니다. 종교지도자들이 예수께 묻고 예수만 승인하면 죽일 것이었습니다. 예수는 죄 없는 자가 먼저 돌을 들라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이 말씀을 듣고 양심의 가책을 받아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하나씩 하나씩 나가고 오직 예수와 그 가운데 섰는 여자만 남았더라.(8:9)]

양심이 살아났으면 하나님편에 남아 있어야지 가면 안됩니다.

 나는 이 장면에 어린아이들과 거지를 등장시킨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그림 속에는 성문 앞에 거지가 보이고, 놀고 있는 어린아이들, 젊은이들, 어른들, 종교지도자들, 마귀, 예수님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사형 심판 대상의 죄인이 있습니다. 나도 죄인으로 있습니다. 곧 심판이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독점적 사랑을 원하시므로 우상을 사랑하면 간음한다고 하셨으니, 나도 이 여인과 함께 간음한 죄인으로 이 그림에 등장합니다. 

종교지도자가 말하길 "모세의 법에 근거하여 처형을 하려하는데, 왕이라 주장하는 당신은 승인하는거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왕은 정죄,사면 둘 중 하나로 심판하여 판정을 합니다. 

왕은 사람들에게 용서해주자고 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스스로 용서하도록 즉정죄할 수 없게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주님도 정죄하지 않을 테니 더 이상 죄를 짓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세상의 죄를  다루시는 하나님의 처방입니다. 

구약은 죄와 사망의 번짐을 막았다면, 신약은 근본 처방입니다. 

새로운 왕의 나라 천국이 왔는데 지도자들은 아직도 구약의 나라에 머물러 있습니다.

종교지도자들,어른들,젊은이들이 차례로 돌아갔습니다. 

아이들은 그대로 남아서 놀고있습니다. 

나는 이 그림이 천국의 한 장면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됩니다.

[가라사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18:3)] 

 

 

2+

One Comment

  1. Pingback: child porn

댓글 남기기